임플란트란 잇몸염증,충치,외상,사고 등으로 인해 치아가 빠진 부위에 인체 거부반응이 없는 것으로 티타늄으로 만들어진 인공치근(치아의 뿌리)을 주변 치아의 삭제 없이 턱뼈에 이식하여 중간 지대주와 인공치아를 이용하여 기능면에서 자연치아와 거의 흡사하게 수복하는 술식입니다.
임플란트 수술은 정확한 진단에서부터 인공치아를 매식하는 수술 그리고 편안한 저작기능과 주변치아와 조화로운 심미성을 갖춘 치아를 만드는 보철과정을 포함하는 포괄적인 치료입니다. 임플란트는 인체 내에서 접합성이 뛰어나고 부식이 되지 않아 자연치아처럼 충치는 생기지 않습니다. 하지만 시술 후 구강위생관리가 적절하게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자연치아와 마찬가지로 치태나 치석 등이 생기게 되어 치주질환 등을 야기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치료 받은 환자의 적절한 구강위생관리나 정기적인 치과 검진이 필요합니다.
즉 시술 후 치과의사의 정기적인 검사와 지시에 잘 따르신다면 오랜기간 동안 훌륭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루터기치과는 외과적 술식과 보철수복으로 임플란트치료가 진행됩니다.
국소마취한 후 치근에 해당되는 인공치근을 골내에 이식하는 과정으로 종류에 따라 약간의 차이는 있으며, 환자의 상태에 따라 한번으로 수술이 끝나는 경우와 두차례로 수술을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두번으로 나누어 수술하는 경우는 1차 수술시 잇몸을 절개하고 골조직을 노출시킨 다음 인공치근을 삽입한 후 잇몸을 봉합합니다. 3~6개월 후 2차 수술을 시행하며 이 시기에는 다시 잇몸을 절개하고 이미 골내에 이식된 이공 치근의 윗부분에 기둥을 연결하여 잇몸을 통해 구강내로 돌출 시킵니다. 한번으로 수술이 끝나는 경우는 이 부분까지가 첫날 완성된 후 3~6개월간을 기다리게 됩니다.
1차 수술후 잇몸이 치유되면 보철치료를 시행하며 가공의치 또는 틀니를 제작하여 잇몸을 통해 구강 내로 돌출된 기둥에 연결시켜 고정합니다. 그러나 남아 있는 뼈의 상태가 어느정도 이상이 있는 경우에서는 위와 같이 2번의 수술을 하지 않고 한번의 수술로도 똑같은 결과를 얻을수 있습니다. ※단, 뼈의 양이 충분하고 뼈의 밀도가 높아야 가능하며, 풍부한 임상경험을 가진 의사의 정확한 진단이 필요합니다!